티스토리 뷰
목차
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, 자기부담금 약 90 만원 내고 교육들으실건가요??
2024년도부터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자비부담금이 가격도 인상되었고 자기부담금 비율도 90%로 인상되었는데요, 물론 취업시기나 근로기간 등의 조건을 갖추면 돌려받을수있습니다만
그래도 확실치 않은 결과를 놓고 90만원이라는 거금을 쓰고 시작하는건 부담이 될수 밖에 없죠.
오늘 글 읽어보시고 돈벌면서 취업 준비 하는 방법 받아가시기 바랍니다.
'국민취업지원제도'로 돈아끼기
자비부담금 90만원을 쓰지 않고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하는 방법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것입니다.
국민취업제도에 참여하게된다면 교육비의 90%가 아닌 10%만 자비부담금으로 지불하게됩니다. 물론 기존 국비지원 조건과 동일하게 6개월 이내 취업, 6개월이상 재직시 이 금액또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저소득층만 지원 할 수 있다고 알고계신분들도 많은데요, 소득 조건이 까다로운 1유형 말고도 2유형의 특정 계층 혹은 저소득층기준에 해당되더라도 진행 할 수 있습니다.
소득이 적은 자영엄자나,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들도 포함되기때문에 되든 안되든 무조건 신청해봐야겠죠 ?
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
1. 요양보호사 교육시설 찾아서 등록
( " 요양보호사 국비지원" 으로 검색 하면 국비지원이 가능한 여러 교육기관이 뜹니다. )
2. 교육 받기
( 정해진 일정 교육시간을 채워야함)
3. 시험 응시
4. 자격증 발급 받기
마무리
자세한 교육내용 및 시간 , 시험 방법등은 교육원에서 더 자세히 알려주기때문에 그때그때 안내 받으시는게 좋습니다.
요양보호사 자격증은 40대 뿐만아닐 60대에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.
자비부담금 아끼셔서 교육 받으시고 취업까지 성공하시길 바랍니다.
혹시 국민취업지원제도에 해당 안되더라도 90만원의 자부담금또한 정해진 루트대로 취업하고 근로를 6개월간 유지한다면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니 걱정마시고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!